1강 |
체형에 따른 보컬의 특징이해 |
9분 |
2강 |
얼굴 형태에 따른 보컬의 특징이해 |
11분 |
3강 |
발성의 방법에 따른 보컬의 특징이해 |
14분 |
4강 |
음역대에 따른 보컬의 차이점에 대한 이해 |
14분 |
5강 |
노래하는 방식에 따른 보컬의 차이점에 대한 이해 |
14분 |
6강 |
위치와 소리 1 - 물 한잔으로 배우는 발성 |
11분 |
7강 |
위치와 소리 2 - 소리의 수평이동점 5가지 |
8분 |
8강 |
위치와 소리 3 - 소리의 수직이동점 5가지 |
14분 |
9강 |
위치와 소리 4 - 4를 이해하면 소리가 보인다 |
10분 |
10강 |
위치와 소리 5 - 위치와 소리 종합편 |
8분 |
11강 |
연구개 중심의 소리만들기 1 |
10분 |
12강 |
연구개 중심의 소리만들기 2 |
9분 |
13강 |
경구개 중심의 소리만들기 1 |
9분 |
14강 |
경구개 중심의 소리만들기 2 |
11분 |
15강 |
비음 중심의 소리만들기 |
9분 |
16강 |
두성 중심의 소리만들기 1 |
8분 |
17강 |
두성 중심의 소리만들기 2 |
8분 |
18강 |
흉성 중심의 소리만들기 |
8분 |
19강 |
소리만들기 종합편 1 |
9분 |
20강 |
소리만들기 종합편 2 |
9분 |
21강 |
호흡기초 1 |
11분 |
22강 |
호흡기초 2 |
11분 |
23강 |
호흡응용 1 |
11분 |
24강 |
호흡응용 2 |
13분 |
25강 |
가사를 이해하면 노래가 보인다 |
10분 |
26강 |
동기를 이해하라 |
14분 |
27강 |
흐름속에서... |
13분 |
28강 |
리듬과 노래의 상관관계 |
15분 |
29강 |
종합편 1 |
14분 |
30강 |
종합편 2 |
7분 |
31강 |
예배곡 - 주께 와 엎드려 (찬미 P7) |
15분 |
32강 |
예배곡 - 오 나의 자비로운 주여 (찬미 P38) |
13분 |
33강 |
예배곡 -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(찬미 P122) |
14분 |
34강 |
예배곡 - 내 입술로 (찬미 P130) |
14분 |
35강 |
예배곡 - 예수 사랑해요 (찬미 P178) |
15분 |
36강 |
예배곡 - 이와 같은 때엔 (찬미 P199) |
10분 |
37강 |
보컬과 코드 (코드의 특색이해) |
16분 |
38강 |
예배곡 - 지존하신 주님 (찬미 P546) |
12분 |
39강 |
예배곡 - 주님과 같이 (찬미 P556) |
10분 |
40강 |
예배곡 - 주님 큰 영광 받으소서 (찬미 P677) |
13분 |
41강 |
예배곡 - 주 여호와는 광대하시로다 (찬미 P691) |
15분 |
42강 |
예배곡 - 비전 (찬미 P678) |
8분 |
43강 |
예배곡 - 나의 영혼이 잠잠히 (찬미 P685) |
17분 |
44강 |
예배곡 - 내 구주 예수님 (찬미 P739) |
12분 |
45강 |
CCM - 주를 찬양 (찬미 P837) |
21분 |
46강 |
CCM - 그 이름 (찬미 P262) |
12분 |
47강 |
주의 이름 높이며(성악 창법과 CCM창법 비교) |
12분 |
48강 |
나는 기도를 쉬는 죄를 범하지 않으리(락 발라드) |
15분 |
49강 |
내 모든 삶의 행동 주안에(모던에 대하여) |
11분 |
50강 |
믿음(락 발라드에 대하여) |
11분 |
51강 |
주만 바라볼지다. 하나님의 나팔소리(최종편) |
17분 |
52강 |
다양한 음색 만드는 법 - 부록편1 |
20분 |
53강 |
다이나믹을 주는 방법 - 부록편2 |
13분 |
54강 |
힘있는 목소리를 만드는 법 - 부록 3 |
19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