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강 |
강의에 앞서 (화음과 화성) |
13분 |
2강 |
장, 단조 안에서의 화음 |
12분 |
3강 |
공통화음 |
16분 |
4강 |
화음이 가는 길(1) |
11분 |
5강 |
화음이 가는 길(2) |
12분 |
6강 |
중요한 음의 중복과 생략 |
13분 |
7강 |
패턴1 (Ⅰ-Ⅴ-Ⅰ) |
16분 |
8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1) - 슈만 op. 68 |
12분 |
9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2) - 경과음 |
13분 |
10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3) - 슈베르트 op. 15 |
11분 |
11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4) - 전타음 |
11분 |
12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5) - 슈베르트 숭어 |
16분 |
13강 |
비화성음 |
12분 |
14강 |
비화성음과 2전위용법(1) |
12분 |
15강 |
비화성음과 2전위용법(2) |
16분 |
16강 |
Anticipation(선행음) |
10분 |
17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 |
11분 |
18강 |
Pedal Point |
11분 |
19강 |
Escape Tone(이탈음) |
12분 |
20강 |
또다른 E.T - Cambiata |
13분 |
21강 |
Hamonic Structure |
13분 |
22강 |
패턴2 (Ⅰ-Ⅳ-Ⅴ-Ⅰ)(1) |
8분 |
23강 |
패턴2 (Ⅰ-Ⅳ-Ⅴ-Ⅰ)(2) |
9분 |
24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1) - `소녀의 기도` |
16분 |
25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2) - 슈베르트 즉흥곡 op. 90 |
13분 |
26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3) - 보케리니 첼로 협주곡 |
13분 |
27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(4) - 베토벤 에그먼트 서곡 |
13분 |
28강 |
다른 조에서 빌려온 3화음 |
14분 |
29강 |
악곡을 통해 배우기 - `보고싶다` |
12분 |
30강 |
증6화음이란? |
7분 |
31강 |
증6화음의 종류 |
10분 |
32강 |
악곡을 통해 배워봅시다(1) |
14분 |
33강 |
악곡을 통해 배워봅시다(2) |
9분 |
34강 |
악곡을 통해 배워봅시다(3) |
12분 |
35강 |
네아폴리탄 6화음 |
12분 |
36강 |
악곡을 통해 배워봅시다 |
14분 |
37강 |
부속7화음? (Secondary Dominant) |
13분 |
38강 |
부속7화음! |
12분 |
39강 |
부속7화음의 위종지해결 |
11분 |
40강 |
동형진행에 응용된 속7화음(1) |
11분 |
41강 |
동형진행에 응용된 속7화음(2) |
13분 |
42강 |
부감, 부반감7화음? |
12분 |
43강 |
부감 7화음! |
8분 |
44강 |
부감7화음의 위종지해결 |
12분 |
45강 |
악곡을 통해 배워봅시다(감7화음) |
12분 |
46강 |
동형 진행에 응용된 감7화음 |
13분 |
47강 |
다른 조로 가는 길(1) |
12분 |
48강 |
다른 조로 가는 길(2) |
14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