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강 |
민요 연주는 기초? NO, 최고의 테크닉? YES |
6분 |
2강 |
지역별 민요 토리의 특징적인 시김새를 연주 하려면? |
7분 |
3강 |
장단과 가야금 가락은 어떤 연관이...? |
5분 |
4강 |
세마치 아리랑 - 경토리 이해 하기 |
15분 |
5강 |
아리랑 2절 - 가락을 다양하게 |
8분 |
6강 |
4박 아리랑 - 장단이 달라지면 가락의 붙임새도 다르다 |
11분 |
7강 |
도라지(1) - 가락을 어떻게 엮어야 하나? |
12분 |
8강 |
도라지(2) - 가야금 특징을 최대한 살리기 |
9분 |
9강 |
도라지(3) - 다른 가락 3 |
10분 |
10강 |
늴리리야 - 여러 가지 버전으로 가락타기 1 |
10분 |
11강 |
늴리리야 - 다양한 가락 2, 3 |
6분 |
12강 |
신천안 삼거리 - 굿거리 장단과 함께 어우러 지기 |
8분 |
13강 |
군밤타령 - 자진모리 장단 타기 |
7분 |
14강 |
한강수 타령 - 가야금 가락 졸졸이 엮어 가기 |
13분 |
15강 |
태평가 - 가락 엮기 |
11분 |
16강 |
태평가 - 후렴 가락 엮기 |
8분 |
17강 |
노들강변 - 경토리의 대표적인 곡중 하나 |
13분 |
18강 |
노들강변 - 다른가락 2 |
13분 |
19강 |
풍년가 |
8분 |
20강 |
청춘가 - 가락 엮기 1 |
16분 |
21강 |
청춘가 - 가락 엮기 2 |
9분 |
22강 |
오봉산 타령 |
11분 |
23강 |
양산도 |
11분 |
24강 |
베틀가 |
9분 |
25강 |
긴 아리랑 |
11분 |
26강 |
뱃노래 |
16분 |
27강 |
자진 뱃노래 1절 |
12분 |
28강 |
자진 뱃노래 2절 |
12분 |
29강 |
매화타령- 전주, 1절 |
9분 |
30강 |
매화타령 - 2절, 3절, 4절 |
11분 |
31강 |
경복궁 타령 |
7분 |
32강 |
울산 아가씨- 다양한 가락 1, 2 |
8분 |
33강 |
쾌지나 칭칭 나네 - 동부 민요 음계 만들기 |
9분 |
34강 |
강원도 아리랑 - 엇모리 장단 과 메나리 토리 |
8분 |
35강 |
상주 모심기 - 동부 민요 시김새 익히기 |
10분 |
36강 |
밀양 아리랑 - 다양한 가락 1, 2 |
9분 |
37강 |
신고산 타령 - A 본청, G 본청 |
11분 |
38강 |
궁초댕기 - 서도민요 |
6분 |
39강 |
한오백년 - 동부민요 |
11분 |
40강 |
한오백년 - 다양한 가락 2 |
9분 |
41강 |
몽금포 타령 |
13분 |
42강 |
둥그레 당실 - 제주도 민요 |
7분 |
43강 |
방아타령 - 후렴, 1 절 |
18분 |
44강 |
방아타령 - 2절 |
8분 |
45강 |
자진 방아타령 - 후렴, 1절 |
9분 |
46강 |
자진 방아타령 - 2절 |
10분 |
47강 |
창부타령 - 후렴, 노래 1 어지러운 사바세계.. |
13분 |
48강 |
창부타령 - 노래 2 사랑 사랑 이라니.. |
12분 |
49강 |
창부타령 - 노래 3 죽장 망해 단표자로.. |
13분 |
50강 |
창부타령 - 노래 4 만학천봉 층암 절벽.. |
14분 |
51강 |
창부타령 - 노래 5 만리 창공은 하운이.. |
9분 |
52강 |
노랫가락 - 노래 1 충신은 .. 노래 2 나비야.. |
17분 |
53강 |
노랫가락 - 노래 3 말은 가자 ..노래 4 이몸이.. |
10분 |
54강 |
노랫가락 - 노래 5 꿈아 무정한.. |
8분 |
55강 |
산염불 - 후렴, 1절 |
14분 |
56강 |
산염불 - 2절 , 3절 |
12분 |
57강 |
자진산염불 - 후렴, 1절 |
6분 |
58강 |
자진산염불 - 2절, 3절, 4절 |
8분 |
59강 |
싸름타령 |
11분 |
60강 |
금다래타령 (금다라꿍) |
7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