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강 |
베이스기타를 연주하면 좋은 이유 |
7분 |
2강 |
베이스기타 구입 요령 |
9분 |
3강 |
베이스기타의 생김세 |
14분 |
4강 |
자세잡기 |
9분 |
5강 |
줄맞추기(1)-튜닝기 사용하기 |
14분 |
6강 |
줄맞추기(2)-개방현 및 하모닉스 튜닝 |
11분 |
7강 |
개방현을 연주해보기(1)-오른손 모양잡기 |
16분 |
8강 |
개방현을 연주해보기(2)-2비트리듬 |
6분 |
9강 |
개방현을 연주해보기(3)-4비트리듬 |
5분 |
10강 |
타브악보 보기 |
7분 |
11강 |
개방현을 연주해보기(4)-8비트리듬 |
7분 |
12강 |
개방현을 연주해보기(5)-16비트리듬 |
10분 |
13강 |
개방현을 연주해보기(6)-3연음 |
11분 |
14강 |
크로매틱 스케일(1)-손모양잡기 |
11분 |
15강 |
크로매틱 스케일(2)-한줄씩 연주하기 |
14분 |
16강 |
크로매틱 스케일(3)-자판이동하면서 연주하기 |
6분 |
17강 |
크로매틱 스케일(4)-12음을 모두 연주하기 |
10분 |
18강 |
기본악전(1)-낮은음자리표 |
7분 |
19강 |
기본악전(2)-박자표, 악상기호 |
13분 |
20강 |
기본악전(3)-도돌이표 |
19분 |
21강 |
기본악전(4)-도레미파솔라시도 |
11분 |
22강 |
기본악전(5)-플렛, 샾, 제자리표 |
16분 |
23강 |
기본악전(6)-조표 #(sharp) |
11분 |
24강 |
기본악전(7)-조표 ♭(flat) |
8분 |
25강 |
음정(1)-음정의개념 및 완전음정 |
12분 |
26강 |
음정(2)-장/단음정 |
18분 |
27강 |
음정(3)-증/감음정 |
13분 |
28강 |
음정(4)-음정 총정리 |
8분 |
29강 |
일어서서 연주하기 |
9분 |
30강 |
리듬타는방법 |
15분 |
31강 |
리듬1탄-4비트리듬 |
11분 |
32강 |
리듬1탄-8비트리듬 |
11분 |
33강 |
리듬1탄-4비트와 8비트 컴비네이션 |
13분 |
34강 |
리듬1탄-16비트리듬 |
14분 |
35강 |
리듬1탄-8비트와 16비트 컴비네이션 |
11분 |
36강 |
리듬1탄-8비트셔플 및 3연음 |
18분 |
37강 |
스케일(1)-메이져스케일 |
7분 |
38강 |
스케일(2)-메이져스케일 트레이닝 |
15분 |
39강 |
스케일(3)-내추럴마이너스케일 |
9분 |
40강 |
스케일(4)-내추럴마이너스케일 트레이닝 |
6분 |
41강 |
스케일(5)-메이져스케일 인터벌 트레이닝 |
10분 |
42강 |
스케일(6)-내추럴마이너스케일 인터벌 트레이닝 |
10분 |
43강 |
연주기법(1)-해머링온, 풀링오프 |
19분 |
44강 |
연주기법(2)-슬라이드 |
11분 |
45강 |
연주기법(3)-뮤트, 스타카토 |
18분 |
46강 |
코드(1)-코드란 무엇인가? 3화음? 4화음? |
6분 |
47강 |
코드(2)-코드톤과 패싱톤 |
5분 |
48강 |
코드(3)-코드톤과 패싱톤연습 |
8분 |
49강 |
코드(4)-다이어토닉코드 |
13분 |
50강 |
코드(5)-다이어토닉 세븐코드 |
11분 |
51강 |
코드(6)-다이어토닉 세븐코드 연습하기 |
10분 |
52강 |
리듬2탄-부점음표(dotted note)연습(8/16비트리듬) |
12분 |
53강 |
리듬2탄-옥타브 피킹 및 핑거링(8비트) |
11분 |
54강 |
조표를 이해하는 쉬운방법(1)-#편 |
19분 |
55강 |
조표를 이해하는 쉬운방법(2)-♭편 |
14분 |
56강 |
5도권 사이클(1)-소개 |
9분 |
57강 |
5도권 사이클(2)-나란한조 |
11분 |
58강 |
5도권 사이클(3)-트레이닝 |
9분 |
59강 |
베이스기타 관리하기(1)-줄교체하는법 |
14분 |
60강 |
베이스기타 관리하기(2)-피치/인토네이션 조절 |
11분 |
61강 |
베이스기타 관리하기(3)-트러스로드 조절 |
11분 |
62강 |
베이스기타 관리하기(4)-패시브/액티브베이스 |
10분 |
63강 |
베이스기타 관리하기(5)-악기 보관하는법 |
10분 |
64강 |
모드1탄(1) 메이저-아이오니언, 도리언 |
12분 |
65강 |
모드1탄(2) 메이저-프리지언 |
7분 |
66강 |
모드1탄(3) 메이저-리디언 |
7분 |
67강 |
모드1탄(4) 메이저-믹솔리디언 |
10분 |
68강 |
모드1탄(5) 메이저-에올리언 |
6분 |
69강 |
모드1탄(6) 메이저-로크리언 |
9분 |
70강 |
모드1탄(7) 메이저-내추럴마이너 |
6분 |
71강 |
모드1탄(8) 메이저-모든 모드의 종합 트레이닝 |
6분 |
72강 |
모드1탄(9)-그러면 모드를 왜 배울까요?(1) |
12분 |
73강 |
모드1탄(9)-그러면 모드를 왜 배울까요?(2) |
6분 |
74강 |
리듬3탄-핑거펑크(1)-8비트 |
11분 |
75강 |
리듬3탄-핑거펑크(2)-8비트 싱코페이션 |
12분 |
76강 |
리듬3탄-핑거펑크(3)-스타카토와 고스트노트 |
8분 |
77강 |
리듬3탄-핑거펑크(4)-8/16비트 컴비네이션(1) |
9분 |
78강 |
리듬3탄-핑거펑크(5)-8/16비트 컴비네이션(2) |
17분 |
79강 |
리듬3탄-핑거펑크(6)-3연음 |
9분 |
80강 |
펜타토닉스케일(1)-소개 및 메이저 펜타토닉 |
10분 |
81강 |
펜타토닉스케일(2)-도리언, 프리지언 펜타토닉 |
8분 |
82강 |
펜타토닉스케일(3)-도미넌트, 마이너 펜타토닉 |
12분 |
83강 |
블루스스케일과 블루노트 |
7분 |
84강 |
리듬4탄-펜타토닉 핑거펑크(1) |
6분 |
85강 |
리듬4탄-펜타토닉 핑거펑크(2) |
9분 |
86강 |
디미니쉬스케일-스케일/코드의소개(1) |
11분 |
87강 |
디미니쉬스케일-스케일/코드의소개(2) |
9분 |
88강 |
디미니쉬스케일-다소 기계적인 트레이닝 |
5분 |
89강 |
홀톤스케일(1)-스케일/코드의 소개 |
7분 |
90강 |
홀톤스케일(2)-다소 기계적인 트레이닝 |
4분 |
91강 |
리듬5탄-보사노바-Black orpheus(1) |
5분 |
92강 |
리듬5탄-보사노바-Black orpheus(2) |
3분 |
93강 |
텐션코드(1)-텐션코드의 개념 및 9, ♭9, #9 |
15분 |
94강 |
텐션코드(2)-11, #11, ♭13, add9(add2), SUS4 |
12분 |
95강 |
모드2탄(1)-하모닉마이너-1st모드 |
7분 |
96강 |
모드2탄(2)-하모닉마이너-로크리언 내추럴6 |
9분 |
97강 |
모드2탄(3)-하모닉마이너-아이오니언#5 |
6분 |
98강 |
모드2탄(4)-하모닉마이너-도리언#4 |
5분 |
99강 |
모드2탄(5)-하모닉마이너-스패니쉬메이저(믹솔리디언♭9, ♭13) |
7분 |
100강 |
모드2탄(6)-하모닉마이너-리디언#2 |
6분 |
101강 |
모드2탄(7)-하모닉마이너-알터드도미넌트♭♭7 |
13분 |
102강 |
모드3탄(1)멜로딕마이너-1st모드 |
6분 |
103강 |
모드3탄(2)멜로딕마이너-도리언♭9 |
5분 |
104강 |
모드3탄(3)멜로딕마이너-리디언#5 |
6분 |
105강 |
모드3탄(4)멜로딕마이너-리디언♭7 |
5분 |
106강 |
모드3탄(5)멜로딕마이너-믹솔리디언♭6 |
4분 |
107강 |
모드3탄(6)멜로딕마이너-로크리언#2(로크리언내추럴9) |
5분 |
108강 |
모드3탄(7)멜로딕마이너-알터드(슈퍼로크리언) & 인사말 및 다음강의 소개 |
10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