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강 |
기초 음정 |
15분 |
2강 |
장음정 / 단음정 |
11분 |
3강 |
완전음정 / 감음정 / 증음정 |
7분 |
4강 |
2th 음정 (2도 운지법) |
6분 |
5강 |
3th 음정 (3도 운지법) |
5분 |
6강 |
4th 음정 (4도 운지법) |
4분 |
7강 |
5th 음정 (5도 운지법) |
5분 |
8강 |
6th 음정 (6도 운지법) |
4분 |
9강 |
7th 음정 (7도 운지법) |
4분 |
10강 |
8th 음정, 음표와 박자, 지속박 |
10분 |
11강 |
나열음정 |
7분 |
12강 |
분수박자 (8분음표, 점4분음표, 점8분음표) |
6분 |
13강 |
16분음표와 표현 |
8분 |
14강 |
16분음표 표현과 3연음 |
7분 |
15강 |
셔플 뉘앙스 |
7분 |
16강 |
쉼표, 조표(b) |
7분 |
17강 |
조표 (#), 자연복귀 (내츄럴) |
4분 |
18강 |
조표 (더블b, 더블#) |
4분 |
19강 |
당김음 표현 (싱코페이션) |
9분 |
20강 |
당김음 혼합 박자 |
6분 |
21강 |
당김음 3연음 혼합 |
6분 |
22강 |
쉼표 섞인 당김음 |
5분 |
23강 |
16분음표 섞인 당김음 |
11분 |
24강 |
셔플 섞인 당김음 |
9분 |
25강 |
앞으로 당겨진 느낌 |
7분 |
26강 |
뒤로 밀려난 느낌 (음가증가) |
14분 |
27강 |
6/8 박자 리듬과 표현 |
15분 |
28강 |
6/8 박자 여러음표 섞인음 |
9분 |
29강 |
4/4 박자를 6/8 박자로 |
6분 |
30강 |
9/8 박자의 표현 |
9분 |
31강 |
12/8 박자의 표현 |
9분 |
32강 |
3화음( C Major) |
12분 |
33강 |
G Major |
9분 |
34강 |
D Major |
9분 |
35강 |
A Major |
7분 |
36강 |
E Major |
7분 |
37강 |
B Major |
6분 |
38강 |
F# |
7분 |
39강 |
C# |
6분 |
40강 |
F Major |
9분 |
41강 |
Bb Major |
4분 |
42강 |
Eb Major |
4분 |
43강 |
Ab Major |
7분 |
44강 |
Db Major |
4분 |
45강 |
Gb Major |
5분 |
46강 |
Cb Major |
7분 |
47강 |
음색에 따른 연주 방법 |
15분 |
48강 |
2분 음표가 섞인 연주 방법 |
9분 |
49강 |
점 2분 음표가 섞인 연주 방법 (2도, 3도 상하 진행) |
9분 |
50강 |
점 2분 음표 변형 |
7분 |
51강 |
II - V - I (Intro) |
8분 |
52강 |
싱코페이션이 섞인 리듬 (단순하게) |
10분 |
53강 |
2분 음표와 16분 음표 섞인음 |
12분 |
54강 |
셔플 당김음 (하프, 더블 타이밍 연주) |
13분 |
55강 |
8비트 리듬 변형된 형태 -1 - non chord tone 사용 |
9분 |
56강 |
마디에 코드가 2개 들어있는 형태 (다이나믹 처리) |
12분 |
57강 |
8비트 리듬 당김음 왼손 처리 방법 -2 |
9분 |
58강 |
8비트 변형 패턴 -3 |
12분 |
59강 |
8비트 변형 패턴 -4 |
8분 |
60강 |
Changing Notes (변과음) - 온음 상행 톤 |
6분 |
61강 |
Changing Notes (변과음) - 온음 하행 톤 |
3분 |
62강 |
반음 상행톤 (b 형태) |
5분 |
63강 |
반음 하행톤 (# 형태) |
6분 |
64강 |
온음과 반음이 섞인 2음이 계속된 형태 (상행 + 하행) |
8분 |
65강 |
3음이 계속된 형태 |
5분 |
66강 |
슬래쉬 코드 4비트, 8비트 아르페지오 치는 방법 |
8분 |
67강 |
16비트 G Major 펑키 |
18분 |
68강 |
Comping 조합 |
7분 |
69강 |
리듬 바리에이션 -1 |
9분 |
70강 |
리듬 바리에이션 -2 |
8분 |
71강 |
8분 음표 섞임 |
8분 |
72강 |
셔플 펑키 |
10분 |
73강 |
8분 음표 섞인 형태 |
7분 |
74강 |
폴리 리듬 |
9분 |
75강 |
펑키 - 왼손 베이스 라인 |
9분 |
76강 |
9th 코드 |
16분 |
77강 |
도미넌트 활용 |
8분 |
78강 |
도미넌트, Sub 도미넌트 활용 |
6분 |
79강 |
도미넌트 7의 활용 방법 |
6분 |
80강 |
세컨더리 도미넌트 (2차 속화음) |
11분 |
81강 |
Euding 만들기 (성가 그레고리 CCM) |
5분 |
82강 |
어프로치(Afroch) 활용법 (근접음) |
6분 |
83강 |
Total 음색에 따른 연주 (스트링) |
9분 |
84강 |
스트링 -2 - 솔로를 담당하기도 함 |
10분 |
85강 |
브라스 계열 -1 - 2중주 느낌 |
7분 |
86강 |
브라스 계열 -2 - 멜로디 Fake와 사이 장식 |
9분 |
87강 |
마디의 끝 박을 노려라 |
5분 |
88강 |
음색에 따른 연주 (오르간) - Gliss -1 |
11분 |
89강 |
음색에 따른 연주 (오르간) - Gliss -2 |
5분 |
90강 |
Slide |
7분 |
91강 |
오르간 흰머리 연주 |
7분 |
92강 |
6/8 박자 |
8분 |
93강 |
락 계열의 터치법 -1 - 양손 |
9분 |
94강 |
락 계열 터치법 -2 - 양손 |
5분 |
95강 |
유니즌 플레이 |
5분 |
96강 |
Funk 스타일 |
21분 |
97강 |
플룻 스타일 |
11분 |
98강 |
블루노트 활용 |
22분 |